본문

복지관소식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지역주민대상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작성일 21-09-09 15:46 조회 108회 댓글 0건

본문

()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은 지난 7, 8일 이틀간 지역주민들의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거제시청과 거붕백병원에서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이 장애에 대해 가지고 있던 편견이나 잘못 된 정보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하기위해 장애인식개선퀴즈와 기념품 증정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 김 모씨는평소 장애인에 대해 생각할 일이 없었는데, 캠페인 참여를 통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고, 이 모씨는 장애인식개선퀴즈를 풀어보며 잘 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많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본 행사를 주최한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의 윤숙이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장애에 대한 인식이 올바르게 되길 기원하며, 참여해주신 지역주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없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행사 관련 정보는 복지관 홈페이지(http://gjcrc.or.kr/) 및 인스타그램 계정(gjcrc)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COVID-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