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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사업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장애인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의 공식 ·비공식적 자원을 연계하고 참여자의
역량강화를 유도함으로써 만성적인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도록 통합적 지원을 실시합니다.

  • : 거제시 관내 장애인 및 그 가족
  • 기간/일자 : 연중
  • :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 해결을 위한 통합적 서비스 개별 지원
  • 사례지원 과정(절차)
  • 접수 및 의뢰

    공공기관
    (시청 및 주민센터 등),
    민간기관, 지역주민,
    가족 등이 신청
  • 초기면접
    (인테이크)

  • 내부사례회의

    사례지원 여부 선정
  • 욕구사정

  • 확대사례회의/
    통합사례회의

    확대사례회의
    사례 구분 결정
    (집중/일반/단순),
    개별 계획 수립을 위한
    기관 내 타 팀 협력 회의
    통합사례회의
    유관기관 협력 사례회의
  • 개입계획 수립 및
    사례관리 계약

  • 개입 실시

    개별 서비스 제공
    공식·비공식 자원 연계
  • 점검 및 평가

    개입계획 달성 여부 및
    문제 해결 정도 평가
  • 종결

    사례지원 종결
    개입 연장이 필요할 경우, 욕구 재사정 및 개입계획 재수립으로 추가
    개입 실시
재가복지사업
재가복지사업 구분, 대상, 일시, 내용 안내표
사업명 대상 일시 내용
정서 서비스 생신지원 사례관리 및
재가서비스
이용자
월 1회 생신을 맞이한 재가장애인의 정서적 지지체계 구축을 위한 서비스 제공
명절지원 연 2회 설/추석 명절지원 서비스 제공
나들이 연 5회 재가장애인의 외부 활동 참여 기회 제공 및 지역사회 통합 유도
  • 개별나들이(문 밖 나들이) 4회
  • 단체나들이 1회
결연&지원 서비스 연중
  • 지역사회 후원 및 공모사업을 통한 결연서비스 제공
  • 겨울철 김장김치, 여름철 물김치 지원
일상생활서비스 연중 주거환경 개선 및 긴급지원
직원소개
팀장 서선애
접수상담
회원등록 및 관리
사례관리 실무
사회복지사 전수정
접수상담
사례관리 실무
재가복지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