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복지관소식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삼성중공업 최고장인기술봉사단과 연계하여 독거 장애인세대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작성일 19-06-04 14:32 조회 66회 댓글 0건

본문

 

 

()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윤숙이 관장직무대행)삼성중공업 최고장인기술봉사단과 연계하여 독거 장애인세대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삼성중공업 최고장인기술봉사단은 지난 30() 동부면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 장애인 김모씨의 가정을 방문하여 이용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봉사단원과 함께 집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였다.

 

말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본 김모씨는 매년 방문하여 이렇게 말끔하게 정리 주어 너무 감사하다. 자라난 잡초를 보면 마음이 답답하였는데, 내일 아침부터는 시원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삼성중공업 최고장인기술봉사단은 매년 사회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이용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집안을 두루 살펴 본 후, 잡초제거 및 전기공사, 방충망 수리 등 이용자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보살펴 주고 있다.

 

윤희신(최고장인기술봉사단)단장은 삼성중공업에는 다양한 재주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 우리 봉사단원들 역시 다양한 재주는 물론이고 헌신적인 마음을 가지고 매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우리들의 장점과 재능이 이웃들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라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재가 장애인이 가정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재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열악한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세대가 있을 시 사례지원팀(636-45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