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복지관소식

2017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 '최우수 등급(A)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작성일 18-04-12 20:22 조회 219회 댓글 0건

본문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하성규)이 지난 23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17년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에서 최우수(A)등급을 받았다.

전국 장애인복지관 평가는 전국 201개의 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3년 마다 진행되며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영역의 평균합계로 등급이 결정된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개관 이후 2014년 평가에서는 ’B’ 등급을 받았으나, 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서 복지관을 수탁한 후 이번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하성규 관장은 "그동안 복지관이 여러 가지 문제로 힘든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왔다는 것은 그만큼 복지관 직원들이 열심히 했다는 증거라고 하면서 좋은 결과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장애인복지관 거제지역의 재가장애인을 위해 사회적응훈련, 직업재활, 스포츠여가활동, 평생교육프로그램, 재활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